새소식

대구향교 자문위원회 정기총회 개최(2021. 6. 22)
21/06/22 15:33:07 김정현 조회 710
 
대구향교자문위원회(위원장 金相源)는 2021년6월22일 11시 대구향교 명륜당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 사태로 그동안 월례회도 조심스럽게 축소하여 운영하여 오다가, 현 집행부 출범 1년을 맞이하여 개최한 당일 총회는 총38명 위원 대부분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대책을 엄정히 준수하면서 실시하였다. 개회선언과 더불어 국민의례, 문묘향배, 상읍례 후에 김상원 위원장은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됨에 감사드린다며 인사하였다.
우종익 전교는 인사말과 더불어 의전수석 교체경위 설명과 더불어 김훈진 수석을 소개 시킨 후, 지난 6월18일 성균관을 방문하여 성균관장과의 대화를 통한 간담회 결과를 요약해서 설명하고 성균관과의 관계개선에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였다. 그러나 당장 조치할 수 있는 부분들은 아니고 폭넓은 의견수렴과 장의총회, 유림총회도 거쳐야하고 제규정의 정비 등 여러 절차들이 있는바, 자문위원들의 조언과 고견을 주실 것을 부탁하면서 더불어 향교내 사무실개선공사, 홈페이지 개선에 관하여도 안내와 설명을 하였다.
이어서 권영묵 총무국장의 당면 향교업무에 대한 보고와 우종명 부회장 겸 총무간사의 경과보고, 전봉진 감사의 감사보고를 마치고 위원장이 주재한 본안상정에서 결산승인의 건을 유인물로 대체하고 원안통과시켰다. 또한 정한기 부회장의 유고로 인한 보선 부회장에 김광수 위원을 부회장으로 선임할 것을 의결한 후 폐회하였다.








 
이전글 (사)전통문화연구회 동양고전총서 기증 및 한자한문 콘텐츠 활용...
다음글 우종익 전교 성균관 방문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