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종익 전교 성균관 방문
21/06/22 15:15:45 김정현 조회 731

우종익 대구향교 전교는 지난 6월18일 오전 10시 30분 성균관을 찾아 대성전에 알묘하고 손진우 성균관장을 예방해 취임축하 인사와 더불어 유림현안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이날 대구향교에서는 김훈진 의전수석장의, 이조균 의전국장이 배석했으며 윤석준 성균관 수석부관장, 구본식 성균관유도회 대구광역시본부 회장이 대구에서부터 동행해 참석했고, 성균관에서는 김동목 성균관전례위원회 위원장, 조송래 성균관 총무처장, 이상호 유교신문사 대표, 최영갑 교육원장, 오병두 대외협력실장 등 성균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손진우 성균관장은 오랫동안 소원했던 대구향교와의 관계 개선과 유교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할 것을 주문하고, 향후 대구향교 방문의사를 밝혔다. 우종익 대구향교 전교는 원칙적으로 관계 개선을 위해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고, 향후 진지한 논의를 거쳐 다시 성균관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윤석준 성균관 수석부관장이 마련한 오찬 자리에서 덕담을 나누며 유림사회의 현안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다.(출처 유교신문)



좌로부터 이조균 의전국장, 구본식 성균관유도회 대구본부 회장, 손진우 성균관장, 우종익 대구향교 전교, 윤석준 성균관 수석부관장, 김훈진 대구향교 의전수석상무장의 



 

이전글 대구향교 자문위원회 정기총회 개최(2021. 6. 22)
다음글 대구향교 제4회 서예 문인화 대전 시상식(2021. 6. 10)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