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2022 임원연수 (2022. 6. 15)
22/06/16 02:25:51 김정현 조회 4853
대구향교(전교 우종익)는 2022년 6월 15일 10시부터 13시까지 대구향교 유림회관 대강당에서 임원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회에는 대구향교 원로위원, 자문위원, 장의 등 180여명이 참여하여 대구향교의 업무 전반에 걸친 보고를 받았으며 권영진 대구시장을 강사로 모시고 특강을 들었다. 또한 부서별 보고와 장의들의 기본소양 교육을 받고 향교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였다. 
 우종익 전교는 코로나로 장의총회를 부득이 개최하지 못한 그동안의 소회를 밝히고 그동안 대구향교 유림들이 향교를 위해 헌신하고 믿어준 것에 대한 치하를 하였으며, 권영묵 총무국장은 향교 운영실태를 보고하고 전교추대제도에 대한 안내를 하였으며 추태호 교무처장은  대구향교의 역사와 인성교육진흥법 등 장의들이 알아야 할 사항고 명륜대학 강좌등 교무처 소관 교육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였으며, 김정현 문화국장은 향교 홈페이지 접근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홈페이지 개편 1주년의 성과를 설명하였다. 또한 이조균 의전국장의 향교의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였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가 코로나 극복를 어떻게 극복해 왔는가 하는 문제를 상세히 밝히고 이 밖에도 공항이전, 공항이전후 후적지 문제, 취수원 다원화, 시청이전  등에 관해 설명하고 8년간 시장 임기를 마치는 소회를 밝혔다. 
대구향교는 임원 연수를 위해 <연수교재> 를 배부하고 <대구향교 제규정집>과 <전통예절과 의례>들  임원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을 책자로 발간하여 배부하였으며, 기념품으로 타올을 배부하고 지난해 우종익 전교가 취임 1주년 기념으로 준비해 두었던 우산을 미배부자에 한해 배부하였다. 

여성 장의 들이 차봉사를 하고 있다


대구향교 청년유도회원들이 시도를 보는 광경



대구향교 청년유도회원들이 시도를 보는 광경


국민의례 




좌로부터 공로상을 받은 양구봉 청년회 총무와 서은주 여성회장 우종익전교, 추태호 교무처장 



인사말을 하는 우종익 전교


전교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의 차담



권영진 대구시장이 <일상회복과 대구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시장님과 기념촬영


권영묵 총무국장이 향교업무 보고를 하는 모습


오찬을 하면서 환담을 나누는 대구향교 임원들
 


  
이전글 2022충효교실운영계획(기본계획사전안내)
다음글 제 5회 대구향교 서예 문인화전 시상식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